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갤러리아, 고메이494 팝업스토어 '맛집 인증' 눈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1초

갤러리아, 고메이494 팝업스토어 '맛집 인증' 눈길 로코스 BBQ의 마약옥수수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갤러리아명품관 식품관인 고메이494에서는 다음달 12일까지 팝업스토어를 통해 '마약옥수수'를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이는 레스토랑 브랜드는 이태원 경리단길에 위치한 로코스 BBQ로 대표메뉴가 마약옥수수다. 그릴로 구운 스위트 옥수수에 코지타치즈와 멕시칸 페퍼를 가미해 먹는 이로 하여금 중독성을 불러일으킨다 해 마약옥수수로 불리운다. 이 밖에도 고기의 숙성, 훈제, 직화 조리과정을 통해 부드러운 식감과 훈연향을 느낄 수 있는 텍사스 스타일의 립 요리를 동시에 선보인다.


고메이494 팝업스토어는 지난 2012년 10월 오픈한 이후 이태원 경리단길, 한남동, 가로수길, 서래마을 등에 소문난 맛집을 선보이며 현재까지 회차로는 26차, 이중 중복 브랜드 제외 시 24개의 핫한 레스토랑을 선보였다.

이중 '오세요 by 벽제갈비'(수원점, 고메이494), '어반나이프'(고메이494), '츄로101'(수원점, 고메이494), '치즈케익팩토리'(고메이494), '빙빙빙'(수원점), '플로레스타'(수원점)등이 좋은 실적을 보여주며 갤러리아백화점 식품관에 정식 입점됐다.


고메이494 팝업스토어는 최근 외식업의 유행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그에 맞는 고객 수요를 만족시키는 무대로 F&B 업계에 알려지면서 신진 쉐프들에게는 '맛집 인증무대'로 통하고 있다.


또한 갤러리아백화점은 고메이494 팝업스토어 효과를 통해 상생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팝업스토어 대상 브랜드는 대기업 프랜차이즈보다는 중소 자영업자, 로드샵 맛 집 위주로 선정한다. 백화점의 집객 효과를 통해 매출 증가를 돕고 이후 백화점 MD 개편 시 정식 입점을 모색해준다. 그리고 타 백화점과 달리 기본 집기(쇼케이스, 테이블 냉장고, 로고, 제작물 등)를 백화점 측이 제공해 투자를 최소화하고 있다. 이에 이제까지 선보인 브랜드들은 고메이494의 브랜드 홍보를 통해 본점 매출 상승 및 홍보 효과를 볼 수 있었다.


갤러리아명품관 팝업스토어 박보영 바이어는 "지금처럼 가장 핫한 브랜드 위주로 끊임없이 발굴할 예정이며 각 시즌과 테마에 맞는 맛집 소개(지역별, 아이템별 릴레이 소개 등)로 국내만이 아닌 해외 브랜드들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