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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그룹, '2014 창조경제박람회'서 문화&엔터테인먼트 창조경제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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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DX 체험관'과 '이벤트 코너'로 구성된 부스 마련

CJ 그룹, '2014 창조경제박람회'서 문화&엔터테인먼트 창조경제 선보여 CJ 체험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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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CJ그룹이 27일부터 30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4 창조경제박람회(Creative Korea 2014)'에 참가해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 분야 창조경제의 산물들을 대거 선보인다.

'2014 창조경제박람회'는 창조경제의 주역이 될 창의적 인재 발굴과 창조경제 붐 조성을 위해 미래창조과학부를 비롯한 창조경제위원회 소속 21개 부처 및 11개 경제단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다.


CJ그룹은 올해 '글로벌 한류 문화'를 테마로 4DX 체험관을 비롯해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사업군이 중심이 된 글로벌 한류 활약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CJ 부스는 박람회장 D홀 '창조경제 테마 전시' 테마 공간 중 '미래의 모습' 구역에 위치하며, 8석의 4DX 체험관인 '한류 문화 체험존'과 '한류 문화 스토리텔링존', '한류 문화 동참존' 등 총 3개의 공간으로 구성된다.

4DX 체험관 '한류 문화 체험존'에서는 글로벌 한류 축제로 엄청난 경제효과를 창출하며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창조경제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KCON과 MAMA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선보인다. 또 국내 최다관객 수를 기록한 '명량', 최신 개봉 화제작 '인터스텔라', 개봉 예정작 '국제시장'의 주요 영상을 약 7분 분량의 길이로 만날 수 있다.


체험관 밖에 마련된 '한류 문화 동참존'에서는 CJ의 대표적 글로벌 한류 문화 축제인 KCON과 MAMA를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KCON은 매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의 K-Culture 페스티벌로 K-POP공연과 패션, 식품, IT 등 다양한 한국 기업 제품의 컨벤션이 동시에 열리는 대표적인 한류 플랫폼이다. MAMA(Mnet Asian Music Awards)는 매년 연말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음악 시상식으로, 마카오, 싱가포르, 홍콩 등에서 성대하게 열리고 있다.


4DX 체험 외에도 방문객들이 한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류 문화 동참존'에서는 룰렛게임을 통해 'CJ의 글로벌 한류와 창조 경제' 관련 퀴즈를 맞추는 고객에게 소정의 경품을 증정하며, 부스 방문객 모두에게 CGV 수제 팝콘인 '고메이 팝콘'을 제공한다. 또 CGV의 포토 티켓 이벤트와 K-POP 포토 존 운영으로 부스 방문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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