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2014년도 경기도청 내 존경받는 간부 공무원에 서상교 축산산림국장, 허남석 법무담당관, 민천식 도시주택과장, 류호열 기획예산담당관 등 4명이 선정됐다.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은 17일 경기도정을 잘 이끌어 조직화합은 물론 도민에 대한 행정서비스를 제고시킨 '2014년 경기도청 존경받는 간부공무원'을 선정 발표했다.
이번 발표결과 존경받는 간부공무원에는 ▲서상교 축산산림국장 ▲허남석 법무담당관 ▲민천식 도시주택과장 ▲류호열 기획예산담당관 등 4명이 뽑혔다. 이들은 다음 달 남경필 경기지사 주재로 열리는 월례조회 때 감사패를 받는다.
경기도청노조는 이와는 별도로 독단적이고 비민주적이며 기회주의적 아부형과 하위직 무시형, 능력 미달형, 편견 및 파벌조성 등으로 조직의 화합을 저해하는 개선을 요하는 워스트 간부공무원 2명도 선발했다. 다만 개인적 사생활보호를 위해 공개는 하지 않기로 했다. 대신 본인과 남 지사에게 별도 통보했다.
고상범 경기도청노조 위원장은 "직원 상하 간 진솔한 소통이 이뤄져 경기도정이 한층 성숙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스템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