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국민은행, 24일부터 '행복노후설계' 전국 세미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9초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KB국민은행이 오는 24일 광주지역을 시작으로 한달 동안 부산, 대전, 서울지역에서 'KB골든라이프 행복노후설계' 전국 릴레이 세미나를 실시한다.


이번 세미나는 약 1000여명의 고객을 초청해 은퇴노후설계 특강, 부동산 특강, 명사특강(인문학 및 건강) 등 3가지 세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은퇴노후설계 특강에는 이정걸 KB국민은행 WM사업부 재테크 팀장과 강경훈 경제학 박사가 각각 '행복한 내 인생의 자산관리'와 '노후자금 마련을 위한 합리적 자산관리'를 주제로 진행한다.


베이비붐 세대의 제2의 인생을 위해 고령화, 저성장의 경제환경 속에서 노후준비실태와 노후설계의 위험요인을 진단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노후설계방안에 대해 강연한다.

부동산 특강에는 박원갑 KB국민은행 WM사업부의 부동산 수석 전문위원과 임채우 부동산 전문위원이 부동산에 대한 고객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노후준비를 위한 부동산 자산 리모델링 전략'과 '수익형 부동산 전망과 투자전략'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명사특강의 첫 번째 강좌는 인문학 특강으로 포스코 전략대학 석좌교수이자 민족문화 컨텐츠연구원장인 박재희 교수를 초청해 '고전에서 배우는 유쾌한 행복론'이라는 주제로 공자ㆍ노자ㆍ손자의 지혜를 통해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인간이 갖춰야 할 기본 도리와 덕목 등에 대해 강연을 한다.


두 번째 명사특강인 건강 강좌에는 TV방송프로그램 '비타민'의 주치의로 널리 알려진 권오중 의학박사가 '행복한 노후를 위한 건강과 비타민'을 주제로 강연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수년간 축적해온 은퇴노후설계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는 등 고객의 행복한 노후준비를 위한 동반자가 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은퇴노후설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다양한 고객초청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참가 희망자는 KB국민은행은 홈페이지(www.kbstar.com) 이벤트 존과 각 지역 개인영업점 창구를 통해 세미나 사전예약신청을 하면 된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