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전자, 17kg 대용량 '톱로더 세탁기'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삼성전자가 17kg의 대용량 프리미엄 세탁기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세탁조를 확대하고 조작부는 후면에 배치한 '후면 컨트롤 디자인'이 적용됐다.


톱로더 세탁기로 불리는 이번 제품은 각종 버튼과 LED 디스플레이가 사용자의 눈높이에 가까워져 제품 조작이 편하다. 조작부가 전면에 있을 경우 사용자와 세탁조 거리가 멀어져 세탁조 안의 빨래를 꺼내려면 허리를 더 숙여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상부 도어 역시 '후면 컨트롤 디자인'을 적용해 세탁 중 내부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17kg 대용량 '톱로더 세탁기' 출시 삼성전자가 내놓은 17kg 대용량 '톱로더 세탁기'
AD

삼성전자의 특허기술인 '다이아몬드 필터'가 적용돼 빨래먼지를 효과적으로 모아주는 장점도 갖췄다. 사용자가 모아진 먼지·보풀 등을 직접 확인하고 제거할 수 있다


다양한 속도 제어가 가능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적용하고 4단 댐퍼(Damper), 3중 진동 저감 시스템 등을 통해 진동과 소음을 감소시켰다. 세제가 없어도 불림과 강한 수류를 이용해 세탁조의 물 때를 제거하는 '무세제 통세척' 기능도 눈에 띄는 기술 중 하나다.


엄영훈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프리미엄 톱로더 세탁기는 세탁 용량만 키운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편의까지 세심하게 고려한 제품"이라며 "드럼세탁기 뿐만 아니라 전자동 세탁기에서도 삼성전자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리미엄 톱로더 세탁기는 '이녹스 실버'와 '화이트' 등두 가지 색상으로 출고가는 각각 99만9000원, 89만9000원이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