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나 니들 싫어" 국회 기둥에 낙서한 대학생 2명 입건…과제물 때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나 니들 싫어" 국회 기둥에 낙서한 대학생 2명 입건…과제물 때문? 대학생 2명, 국회 기둥에 낙서 [사진=SBS 뉴스 캡쳐]
AD


"나 니들 싫어" 국회 기둥에 낙서한 대학생 2명 입건…과제물 때문?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기둥에 낙서를 한 대학생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26일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국회의사당에 침입해 건물에 낙서한 혐의(공용건조물 침입 및 공용물건손상)로 서울의 한 유명 사립대에 재학 중인 A(25)씨와 B(22)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A씨 등은 이날 오후 5시 55분쯤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본청 후문 기둥에 검은색 스프레이로 '나 니들 시러(싫어)'라는 낙서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오후 5시 20분쯤 별다른 제지를 받지 않고 국회 남문을 통해 안으로 들어가 낙서를 한 뒤 국회 상황실 근무자와 순찰하던 기동대 직원에 의해 현장에서 붙잡혔다.


서울 소재 한 대학교 영상학과에 다니고 있는 것으로 밝혀진 A씨와 B씨는 '자유로운 행동을 표출하는 내용'의 광고영상을 찍는 과제물 대상으로 국회를 선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경찰조사에서 과제물 때문에 낙서하고 촬영하려 했다며 죄가 되는 줄 몰랐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