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터넷진흥원, 중동지역 사이버보안 협력거점 확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인터넷진흥원, 중동지역 사이버보안 협력거점 확보 24일 서울시 송파구 가락동 대동청사에서 진행된 한국인터넷진흥원, 오만정보기술청 정보보호 협력 MoU 체결식에서 백기승 원장(좌측 세번째)과 사림 알 루자이키 CEO(우측 네번째)가 MoU 서명을 마치고 관련 참가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오만 정보기술청(ITA)과 정보보호 협력 MOU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은 이번 ITU 전권회의에 참여하기 위해 방한한 오만 정보기술청(ITA, 청장 살림 알 루자이키)과 국가 사이버 침해사고 대응 및 관리체계 공유를 위한 양해각서(MOU)2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앞으로 디지털포렌식 등 전문분야 연구개발, 사이버보안 인력양성 등 사이버보안 침해대응 국가적 역량강화를 위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오만은 국가 연구개발(R&D) 역량을 지속적으로 국방연구에 집중 투자해왔으며, 사이버보안 기술력 강화로 이어지는 등 중동지역에서 사이버보안 강국으로 평가되고 있다. 오만 정보기술청은 사이버범죄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오만 사이버법(Cyber Law)'을 2006년 제정하는 등 정보보호 분야를 포함한 국가 IT 인프라 및 디지털오만 전략을 총괄 관리하고 있다.


백기승 원장은 "중동지역의 사이버보안 강국인 오만을 협력거점 국가로 해 국제사회의 정보보호 격차 해소에 공동으로 노력하고, 향후 오만의 디지털포렌식센터 구축 등 프로젝트에 우리기업의 진출기회도 적극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