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 커브드 UHD·풀HD TV, 영국서 극찬…'최고의 TV'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삼성 커브드 UHD·풀HD TV, 영국서 극찬…'최고의 TV' 지난 4월 영국에서 열린 2014년 삼성 커브드 UHD TV 출시 행사 모습.
AD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 커브드 UHD TV와 풀HD TV가 영국에서 '최고의 TV'로 극찬 받았다.

23일 삼성전자는 영국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소비자 연맹지 '위치(Which)'로부터 커브드 UHD TV(UE55HU8500)가 '지금까지 테스트한 제품 중 최고의 TV'라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이 제품은 단독 1위를 차지했다.


'위치'가 UHD TV를 포함해 평가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최초로 그 의미가 크다. '위치'는 24개 제조사의 676개 모델에 대해 평가했으며, 1위로 뽑힌 삼성 커브드 UHD TV는 '베스트 바이(Best Buy)' 제품으로도 선정됐다.

또한, 해당 평가에서 삼성 TV는 1위를 포함한 상위 22위 모델 중 20개를 싹쓸이 했다.


영국의 AV 전문 잡지 '왓 하이파이(What Hi-Fi)'에서도 삼성 TV에 대한 호평이 나왔다. '왓 하이파이'는 IT 업계의 오스카상으로 알려진 '2014년 연간 어워드'를 통해 '2014년 최고의 TV'를 발표했다. 이 중 삼성 풀HD TV(UE48H6400)가 '올해의 제품(Product of the Year)'으로 선정됐다.


특히 '왓 하이파이'는 선명한 화질이 소비자를 가장 사로잡는 기능으로 꼽으며 '더 이상 바랄 것이 없다'고 극찬했다.


영국에서의 이런 긍정적인 평가는 유럽 시장의 판매 호조로 나타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삼성 TV는 유럽 평판 TV 시장에서 1~8월 누적으로 매출 기준 38.3%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특히 UHD TV 시장에서는 60.3%의 점유율을 달성하며 유럽 TV 시장에서 고공 행진을 이어 가고 있다.


김동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삼성 TV가 갖춘 최고의 화질과 기능을 통해 유럽 최고 권위의 주요 매체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유럽 TV 시장의 주도권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