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21일 오후 3시 시흥5동 어린이집‘S-희망놀이터’완공식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21일 오후 3시 시흥5동 어린이집에서 삼성전자 한국총괄 임직원 봉사단의 후원으로 조성된 ‘S-희망놀이터’ 완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삼성전자 한국총괄 기업봉사단과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 및 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역주민이 삼성전자에 감사장을 전달하고 아이들의 재롱 공연과 기념촬영도 이어졌다.
S-희망놀이터는 삼성전자 한국총괄 임직원들이 조성한 1400여만원의 기금으로 주택 밀집지역에 위치한 시흥5동 어린이집 내에 친환경 재료를 사용한 놀이시설을 설치, 금천구에 기증하는 것으로 해당 어린이집 아동들 뿐 아니라 인근 거주 주민들에게도 개방할 예정이다.
유병관 자치행정과장은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유도로 지역사회 욕구를 해결하는 한편 아이들이 또래와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성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사업 확대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봉사활동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단체에서는 자원봉사포털 1365사이트(www.1365.go.kr) 또는 금천구 자원봉사센터(839-1365)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금천구 자원봉사팀(2627-1062)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