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트렌드 맞춤형 드라마 '내일도 칸타빌레', 젋은 시청자 층 홀렸다!

시계아이콘00분 3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트렌드 맞춤형 드라마 '내일도 칸타빌레', 젋은 시청자 층 홀렸다! KBS2 월화드라마 '내일도 칸타빌레'
AD


[아시아경제 장용준 기자]KBS2 월화드라마 '내일도 칸타빌레'(극본 박필주, 연출 한상우)가 신선한 재미를 안기며 젊은 시청자 층을 사로잡았다.

실시간 TV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티빙에 따르면 지난 20일 오후 방송한 '내일도 칸타빌레'3회는 26.1%의 시청점유율로 동시간대 프로그램 1위를 차지했다. 첫 방송부터 25%의 시청점유율을 기록한 이후 계속된 상승세를 보여줬다.


동시간대 방송된 SBS '비밀의 문'과 MBC '야경꾼일지'는 10%초반대로 많은 격차를 보여 '내일도 칸타빌레'가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것을 증명했다.

전통적인 시청률 조사는 50대 여성이 많이 분포하는 반면 티빙 등 N스크린서비스는 2~30대 젊은 이용자가 많다. N스크린 서비스인 티빙의 이 같은 결과는 많은 젊은 시청자들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내일도 칸타빌레'를 찾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티빙 서비스 이용자들의 경우 20대 이상 40대 이하의 젊은 여성 시청자 층이 두텁다. 이는 트렌드를 쫒는 젊은 여성 시청자가 많이 보는 '내일도 칸타빌레'가 트렌드 맞춤형 드라마라는 것을 말해준다.


한편 '내일도 칸타빌레'는 매주 월화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장용준 기자 zelr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