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시, 전남 최초로 건축·개발행위 등 허가업무 편람 제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관련부서 및 건축사협회와 토목사무소에 배부”


순천시, 전남 최초로 건축·개발행위 등 허가업무 편람 제작 허가업무 편람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건축 및 개발행위 등과 관련된 내용을 시민이 보다 알기 쉽게 체계적으로 정리한 '허가업무편람' 책자를 전남에서 최초로 제작 했다.

이번에 발간된 업무편람은 총 100부로 건축, 개발행위, 농지전용, 위생민원에 대해 민원신청에서 준공에 이르기까지 민원인의 준비사항과 단계별 처리절차, 공무원의 관련규정 검토사항을 비롯해 각종 조례, 기준, 질의회신 사례 등을 민원인이 알기 쉽도록 정리했다.


시는 그동안 건축 및 개발행위허가 등에 대한 관계법령의 기준이나 행정절차를 민원인들이 이해하지 못한 부분이 많아 인·허가 과정에서 민원이 증가하고 있어 민원인의 편리를 돕기 위해 이번 책자를 제작했다.


시 관계자는 “업무편람이 건축허가, 개발행위허가 등에 많이 활용되고 민원인들이 행정절차를 보다 쉽게 이해함은 물론 민원신청에 따른 분쟁을 줄이고 보다 나은 행정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관련 부서와, 건축사협회, 토목사무소등 등에 이번 책자를 배부해 관련 업무에 활용토록 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