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마켓, '동영상 마케팅' 대박…조회수 1000만 돌파

시계아이콘01분 0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G마켓, '동영상 마케팅' 대박…조회수 1000만 돌파 G마켓의 '택배기사님, 택배 왔어요' 영상과 G9의 이국주, 에이핑크 주연 TV 광고 영상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국내 최대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이 최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동영상 2편이 총 1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화제의 동영상은 G마켓이 8월 공개한 '택배기사님, 택배 왔어요' 영상과 G마켓의 패밀리 사이트 G9가 9월 선보인 이국주, 에이핑크 주연의 TV 광고 영상으로 각각 500만 뷰를 넘어서며 총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이는 2014년 유튜브에 공개된 브랜드 동영상 중 가장 높은 조회수로, 두 영상은 번갈아가며 1위와 2위를 차지하고 있다.


G마켓은 지난 8월27일 '택배기사님, 택배 왔어요' 영상을 처음 선보인 이후 6일만에 조회수 100만 건을 돌파하는 등 처음부터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 영상에는 G마켓이 추석 시즌 택배기사들을 위해 준비한 감동 이벤트와 택배기사들 사이의 동료애가 담겼다. G마켓 모델인 지드래곤이 생애 첫 내레이션을 맡아 감동을 더했다.

G마켓의 패밀리사이트인 큐레이션 쇼핑몰 G9(www.g9.co.kr)는 9월 초 개그우먼 이국주와 걸그룹 에이핑크가 함께 등장하는 TV 광고를 공개했다. 대세 개그우먼 이국주가 에이핑크 제7의 멤버로 코믹 댄스를 선보여 티저 영상부터 화제가 된 바 있다. '핫한 것만 골라주는 모바일 쇼핑 G9'를 콘셉트로 총 3개의 시리즈로 제작됐다. 세 편 모두 이국주의 호로록 댄스와 감칠맛 나는 식탐송 패러디가 압권이다.


G마켓과 G9는 해당 동영상 공개와 함께 다양한 캠페인도 진행해 동영상 효과를 높였다. G마켓에서 주문 후 배송 시 요청사항에 택배기사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함께 적는 캠페인을 진행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G캐시 5000원을 지급했다. G9 역시 새 TV 광고 방영 기념으로 영상을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지급했다.


G마켓 관계자는 "최근 선보인 두 편의 동영상이 한 편은 감동, 한 편은 재미를 주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이끌고 공감을 만들어 낸 것이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돌파의 이유인 것으로 풀이된다"며 "온라인 쇼핑몰 업계 최초로 동영상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인 사례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