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전자 가스레인지, 美 컨슈머리포트 평가 1위

시계아이콘00분 4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삼성 제품, 9월 평가서 LG·GE 제치고 52개 모델 중 1위…2011년 미국 가스레인지 시장 진입 후 연평균 100% 성장

삼성전자 가스레인지, 美 컨슈머리포트 평가 1위 -
AD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삼성전자의 싱글 오븐 가스레인지가 미국 소비자 만족도 1위 제품에 올랐다.

6일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 9월 실시한 싱글 오븐 가스레인지 부문 평가에서 삼성전자 제품(모델명:삼성 NX58F5700WS)이 79점을 기록해 최고 평가를 받았다.


컨슈머 리포트의 싱글 오븐 가스레인지 평가에는 8월까지 총 51개 모델이 등재돼 있었다. 이번에 삼성전자 싱글 오브 가스레인지 1개 모델인 삼성 NX58F5700WS가 신규 추가됐는데 이 제품이 8월까지 1위였던 LG전자 제품(모델명:LG LSRG309ST)을 5점 가량 앞서며 1위를 차지한 것이다.

뒤를 이어 LG전자 제품이 74점, 제너럴 일렉트릭(GE) 제품(모델명:PGS920SEFSS)이 73점을 기록했다.


특히 삼성전자 싱글 오브 가스레인지는 2위 이하 제품간 점수 차이가 1~2점인데 비해 2위보다 5점이나 높은 점수로 1위에 올라 확실한 우위를 보였다.


컨슈머 리포트는 삼성전자 싱글 오븐 가스레인지가 주요 평가 항목인 ▲저온 가열과 ▲베이킹 기능이 '매우 뛰어나다(Excellent)'고 평가했다. 이어 ▲고온 가열 ▲구이 ▲오븐 용량 ▲청소 용이성 등 모든 항목에서 '훌륭하다(Very Good)'고 호평했다.


또 넓은 오븐 창과 숫자 키패드를 통한 온도·시간 조절 등 편의 기능의 우수성, 성능 부분에서 단점을 찾을 수 없다는 점을 호평하며 '추천제품(Recommended)'으로 선정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오는 2015년 생활가전 세계 1위를 목표로 가전 판매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며 "가스레인지의 경우 2011년 미국 시장에 처음 진입한 후 연평균 100%의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