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선강]
2일 오후 2시부터 중소기업진흥공단 호남연수원서
광주광역시 북구(청장 송광운)는 2일 중소기업인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진흥공단 호남연수원(북구 장등동)에서 ‘규제개혁 특강 및 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강화되고 있는 정부의 규제개혁 과제를 실천하고 기업인 규제개혁 역량강화를 통해 기업성장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제도에서부터 기업환경에 불필요한 요인 등을 기업인 입장에서 능동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는 ▲ 이민창 조선대학교 교수의 소상공인, 기업인을 위한 규제개혁 특강 ▲이일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팀장의 정책설명 순으로 진행된다.
규제개혁 특강에서는 ‘지방규제개혁의 필요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주제로 관련사례 소개, 기업규제 등 포털사이트 활용방법 등에 대해 소개하고, 이어 정책설명에서는 소상공인·기업인 활동현황 및 정부지원 정책 등에 대해 상세히 안내할 계획이다.
북구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지역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역량을 강화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기업인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소통을 통해 문제점들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