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2일 빛고을노인건강타운, 노인일자리경진대회도 진행"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는 제18회 노인의 날을 맞아 오는 10월2일 오전 11시 빛고을노인건강타운에서 제18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노인복지 증진에 중추적 역할을 한 모범노인과 단체, 노인복지 기여자 등 유공자 18명에게 포상한다.
기념식에 이어 오후에는 ‘어르신도 일할 수 있다’라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어르신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2014년 광주노인일자리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일자리경진대회는 시와 보건복지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시니어클럽협회광주지회 주관으로 노인일자리 우수프로그램 시연, 노인일자리 골든벨, 일하는 노인 장기자랑 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행사장에는 △어르신 취업 지원관, 공공기관, 기업체 발굴 및 홍보의 장인 홍보·취업마당 △㈜대호안전관리공사, 금호산업개발 등 민간업체 취업관 △이력서 대필관 등을 운영, 일자리를 원하는 어르신들을 맞게 된다.
이와함께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의 생산품 전시판매장 △짚풀공예, 피부미용, 헤어미용, 편백볼 등 체험마당 △무료시식코너,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남구요양병원(한방), 동신대생활체육학과 등 의료서비스관 등도 운영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