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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기, ESL 전용 홈페이지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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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기가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는 ESL(전자가격표시기) 판매 확대를 위해 이번엔 전용 홈페이지를 열었다. 거래계약을 맺고자 하는 고객사들이 좀 더 편하게 삼성전기 제품을 보고 판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26일 삼성전기에 따르면, 삼성전기는 최근 자사의 ESL 제품만을 따로 소개하는 홈페이지(http://esl.samsungsem.com)를 열었다. 이 페이지는 홈페이지 내에서 특정 분야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독립페이지 형식으로 만들어졌다. 삼성전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속할 수도 있으며, 집적 접속도 가능한 'ESL 전용 페이지'다. 현재 ESL이 해외에 많이 팔리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영문으로 제작됐으며, 올 연말께 한국어 페이지 등도 열릴 예정이다.

홈페이지는 제품과 매장관리 솔루션 소개, ESL 적용 사례 등으로 구성돼 있다. 만약 삼성전기의 ESL에 관심이 있는 고객사라면 언제든 홈페이지에 접속해 제품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약국과 대형 유통마켓 등 다양한 분야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강조됐다.


홈페이지 개편 외에도 삼성전기는 전날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온ㆍ오프라인 유통매장 디자인&신기술 전시회(K-SHOP 2014)에도 스폰서로 참가했다. 이달 말에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 유통 엑스포(World Retail Expo)에도 독립 부스를 내고 참가할 예정이다.

ESL은 유통 매장에서 과거 종이에 표시했던 상품명과 가격ㆍ로고 등의 정보를 소형 디스플레이에 표시하는 디지털 장치다. 저전력 무선통신 기술과 전자종이 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해 만들어졌다. 유통업체는 매장에 설치한 라벨을 일일이 교체하지 않아도 되고 소비자들은 다양한 상품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매장관리 솔루션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소지한 고객에게 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내거나 세일 정보를 알려줄 수도 있다.


삼성전기는 최근 스마트폰 성장세가 둔화되면서 관련 부품사업의 수익성이 떨어지자 이를 돌파할 무기로 ESL을 내세웠다. 2009년 처음 시장에 진출했으며,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나서고 있다.


삼성전기는 "ESL 사업에서 올해 약 1400억 원의 매출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며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공급량을 확대해 매년 50% 이상의 성장률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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