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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의회 도의원 의정활동 홍보 '헛발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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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현국의원 "SNS통해 의원들 홍보한다면서 전체 시장의 54% 차지하는 카카오톡은 뺐다"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의회가 '사회적관계망(SNS)'을 통해 도의원 128명에 대한 도민 홍보를 강화하겠다면서 정작 SNS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카카오톡'을 쏙 빼 실효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경기도의회 장현국(새정치연합ㆍ수원7) 의원은 24일 도의회 사무처에 대한 질의에서 "(사무처가)소셜네트워크 사업을 한다고 하는데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는 뭐라고 생각하느냐"고 물은 뒤 "지난해 기준 SNS시장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카카오톡이 사업에서 빠져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지난해 카카오톡 시장점유율은 55.4%로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며 "(사무처가 사업에 포함한) 페이스북은 24%, 트위터는 13% 정도에 불과하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이진호 의회사무처장은 "(카카오톡과 관련해서)도의원들을 개별적으로 교육시키기 위한 시스템을 구상하고 있다"며 "지난번 상임위원회 별로 담당직원을 지정했으며 앞으로 의원들 1대1교육을 시키려고 하고 있다"고 대답했다.

장 의원은 아울러 "의정활동을 중계하는 TV와 영상 설비 등도 10년이상 돼 화질이 형편없다"며 "제대로 된 의정활동을 해도 이것을 캡쳐해 도민들께 알릴 수가 없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도의회는 이에 따라 내년 예산에 3억8000만원의 예산을 책정해 TV 등 일부 시설물을 교체하기로 했다.


이처럼 시설물이 낡고, 내구연한을 넘기다보니 도의회 회기 중 인터넷 등을 통해 생중계되는 의정활동이 자주 끊기고, 담당 직원들마저 무관심해 도민들이 제대로 된 의정활동을 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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