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4한방바이오박람회’ 20일 충북 제천서 개막

제천한방엑스포공원 메인무대에서 기념식…25일까지 전시·교역·이벤트·학술· 체험·휴식·축제 등 한방의 모든 것을 보고, 듣고, 느끼고, 맛보고, 체험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2014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20일 오후 6시30분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메인무대에서 개막식을 갖고 엿새간의 일정에 들어간다.


행사는 박지영 KBSN 아나운서 사회로 진행되는 개막식에 이어 인기가수 김장훈의 개막 축하콘서트가 이어진다.

제천시가 주최하고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 주관하는 박람회는 전국 최고의 한방인프라시설인 한방생명과학관, 국제발효박물관, 약초허브전시장, 어린이공원 등 관련시설들을 활용해 경제적이고 특색 있게 펼쳐진다.


주요 행사는 전시, 교역, 이벤트, 학술, 체험, 휴식, 축제 등 한방의 모든 것을 보고, 듣고, 느끼고, 맛보고, 체험하는 형식으로 이어진다.

박람회기간 동안 관내 유관기관·단체의 각종 행사가 열리며 평일엔 ‘읍·면·동의 날’ 행사와 더불어 농특산물판매장, 알뜰시장이 운영된다.

전시프로그램은 제천한방관, 한방의료관, 약초정원으로 한방산업관이 구성되며 약전거리엔 제천약초를 파는 약전골목, 약채락 홍보체험관, 엿장수 품바공연과 버스킹·안데스공연이 매일 선보인다.


한방생명과학관에선 1960년~70년대 인형극 작품 전시와 이공기 선생 유물전, 3D(입체) 애니메이션 영화상영관을 운영한다.



체험프로그램으로 한방치유존에선 사상체질 감별체험, 한방족욕체험, 발마사지체험, 한방이혈클리닉, 안바디(체지방)측정, 스트레스검사가 이뤄진다.


한방 힐링 존에선 향주머니, 약초비누 만들기, 한방포토존, 레져용품전시, 전통공예체험, 한방힐링토크쇼가 메인무대에서 진행된다.


한방쉼터에선 다람쥐, 원숭이 등 여러 동물들이 전시되는 신기한 숲 동물원과 한방퀴즈 미로탐험을 비롯해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어린이놀이터에서의 에어바운스 등 재미있고 신나는 체험이 준비돼있다.


공연으로 해학극 최주봉, 전원주의 폭소 춘향전, 7080포크콘서트, 평양민속예술단 공연, 히든싱어의 밤 등과 이벤트행사는 박람회기간 중 계속돼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준다. 게다가 건강도 챙길 수 있는 한방음식들을 늦은 밤 시간까지 즐길 수 있게 한방먹거리장터도 열린다.


‘2014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준비한 특별선물인 제천한방통보는 현장에서 현금 2000원과 같은 가치로 쓰인다. 행사장 스템프렐리 등도 박람회프로그램 참여자에게 주어져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박람회장 참석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제천역에서 박람회장을 오가는 버스가 노선으로 매일 오전 9시30분부터 20분 간격으로 밤 10시까지 운행된다. 남부면 지역에서도 하루 한 차례 셔틀버스가 오간다.

축제 폐막식은 오는 25일 오후 7시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메인무대에서 열리며 ‘국악소녀 송소희와 함께하는 국악한마당’으로 마무리된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