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일,충북 제천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한방산업관, 약전골목, 약채락 홍보체험관 마련되며 폭소춘향전, 7080포크콘서트, 평양민속예술단 공연 등도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전시, 체험, 공연의 한마당행사인 ‘2014 한방바이오박람회’가 충북 제천에서 6일간 열린다.
제천시는 제천 왕암동에 있는 한방엑스포공원에서 ‘2014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20일 오후 6시30분 행사장 주무대에서 개막, 25일까지 열린다고 11일 밝혔다.
박람회는 정인영 KBSN 아나운서 사회로 열리는 개막식에 이어 봉사와 기부가수로 이름난 김장훈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제천시가 주최하고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전국 최고 한방인프라시설로 꼽히는 한방생명과학관, 국제발효박물관, 약초허브전시장, 어린이공원 등지엣 경제적이고 특색 있게 이어진다.
특히 전시, 교역, 이벤트, 학술, 체험, 휴식, 축제 등 한방의 모든 것들을 보고, 듣고, 느끼고, 맛보고, 체험하는 프로그램들이 가득하다. 유관기관·단체들 행사가 박람회장에서 잇달아 열리며 평일엔 ‘읍·면·동의 날’ 행사를 통한 농특산물판매장과 알뜰시장이 운영된다.
전시프로그램은 ▲제천한방관, 한방의료관, 약초정원으로 이뤄진 한방산업관 ▲약전 거리엔 제천약초를 파는 약전골목 ▲약채락 홍보체험관이 마련되며 엿장수 품바공연과 버스킹·안데스공연이 매일 열린다. 한방생명과학관에선 1960~70년대 인형극작품 전시와 이공기 선생 유물전, 3D 애니메이션 영화상영관이 운영된다.
체험프로그램들도 갖가지다. 한방치유존에선 사상체질 감별체험, 한방족욕체험, 발마사지 체험, 한방 이혈 클리닉, 안바디(체지방)측정, 스트레스검사를 할 수 있다. 한방힐링존에선 향 주머니, 약초비누 만들기, 한방기념사진 찍기, 레져용품 전시, 전통공예 체험, 한방 힐링 토크쇼가 메인무대에서 펼쳐진다.
한방쉼터에선 다람쥐, 원숭이 등이 나오는 ‘신기한 숲 동물원’과 한방퀴즈 미로탐험을 비롯해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어린이놀이터에서의 에어바운스 등 재미있고 신나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된다.
공연은 배우 겸 탤런트인 최주봉, 전원주의 해학극 폭소춘향전, 7080 포크콘서트, 평양민속예술단 공연, 히든싱어의 밤 공연과 이벤트들이 박람회 입장객들의 발길을 이끈다. 게다가 한방음식들을 늦은 밤 시간까지 즐길 수 있는 한방먹거리장터도 선다. 행사장 안에선 1개에 2000원 하는 박람회용 엽전인 ‘제천한방통보’가 쓰여 흥미롭다.
한편 박람회 폐막식은 오는 25일 오후 7시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주무대에서 열리며 국악소녀 송소희와 함께 하는 ‘국악한마당’으로 모두 마무리 된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