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상의, 제43차 광주고용포럼 워크숍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박선강]


광주상공회의소(회장 박흥석)는 16일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에서 지역 일자리창출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6기 광주광역시 고용정책과 일자리 창출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제43차 광주고용포럼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광주광역시 일자리창출과 박장석 사무관이 ‘광주광역시 민선6기 일자리공시제 및 일자리 창출 시책’을 발표했고 광주고용센터 방민혁 주무관이 ‘광주지역 노동시장의 이해’라는 주제로 우리지역의 노동시장의 전체적인 구조를 살펴보고 지역 일자리 정책 수립에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 한국인재경영연구원 김은혜 실장은 ‘스피치, 발표기술’이라는 특강을 통해 “자신감 있는 스피치는 몸가짐에서부터 제스처까지 일치시켜 말의 힘을 실어주는 것이 가장 좋은 표현이다”고 강조했다.


이번 광주고용포럼 워크숍에서는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발굴을 위해 전남대학교 서효영 실장이 ‘고객센터 시간선택제 일자리 활성화 방안’, 광주NGO시민재단 정선기 팀장이 ‘광주광역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계획 수립’, 광주여성재단 강현아 박사가 ‘광산 로컬푸트시스템 구축을 통한 고학력여성 활용방안’대한 주제발표로 이뤄졌다.


이후 주제발표자와 정부, 지자체의 일자리 창출사업 참여기관 참석자들의 집단토론을 통해 성공적인 일자리창출 사업을 위한 새로운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