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마트, 반값 홍삼의 진화 '백수오와 홍삼'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3초

이마트, 반값 홍삼의 진화 '백수오와 홍삼' 출시 이마트, 반값 홍삼의 진화 '백수오와 홍삼' 출시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이마트가 10일부터 믿을 수 있는 건강식품 전문업체로 유명한 천호식품과 공동 개발한 건강식품 PNB '백수오와 홍삼'을 9만8000원(70ml, 30포)에 단독 판매한다.

'우리가 먹지 않는 것은 절대 권하지 않는다'는 모토로 통마늘 진액 등 건강식품계의 스테디셀러 상품을 끊임없이 생산하고 있는 건강식품의 명가 천호식품이 상품 개발을 맡아서 품질에 신뢰도를 더했다.


이마트는 전국의 각 점포 유통망과 전문화된 물류체계 활용해 유통 과정을 최소화해 가격을 낮추고 건강식품 최신 트렌드 분석을 통해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 개발 아이디어를 제안해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

그 결과 이마트와 천호식품 양사가 전문성을 강조한 역할 분담을 통해 가격은 낮추고 품질은 높인 백수오와 홍삼이라는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이마트 백수오와 홍삼은 경쟁사 제품 대비 가격을 35% 낮췄으며 홍삼에 포함된 진세노사이드 함량은 1.8mg 더 높였다.


상반기 이마트 전체 매출 중 여성 고객이 차지하는 비율은 73%로 남성 고객에 비해 2배가 넘는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40~50대 여성 고객이 전체의 42%에 이를 만큼 중년 여성 고객은 이마트의 가장 큰 손 고객이다.


이마트는 이처럼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40~50대 여성 고객들을 위한 건강기능상품이 부족하다는 점에 착안해 최근 들어 중년층 여성들이 가장 많이 찾고 있는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백수오, 당귀, 속단)을 활용해 백수오와 홍삼을 개발하게 됐다.


실제로 이마트 상반기 건강식품 카테고리 여성 매출 구성비는 67%로 이마트 평균 여성 고객 비율 73%보다 적은 수치를 보였다.


한편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백수오, 당귀, 속단)은 2013년 식품의약품 안전처가 발표한 '2013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보고서'에서 전년 생산액 100억원에서 704억원으로 7배 넘게 증가해 가장 높은 신장율을 보인 건강기능식품이다.


이마트 백수오와 홍삼은 갱년기 여성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백수오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6년근 홍삼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경쟁사 제품과 차별화하기 위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를 추가했다.


또한 이마트는 백수오와 홍삼의 식감을 높이기 위하여 블루베리와 크랜베리를 첨가해 맛과 영양을 골고루 챙겼다.


민경수 이마트 건강식품 바이어는 "기존의 이마트 홍삼 제품인 홍삼정, 홍삼진액, 어린이 홍삼에 이어 여성 고객을 위한 백수오와 홍삼을 상품 구색에 추가함으로써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이마트 홍삼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면서 "향후에도 경쟁력을 갖춘 건강기능식품 업체와 협업을 통해 남녀노소 고객들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연령별, 성별은 물론이고 수험생과 같은 특정 계층을 위한 맞춤형 상품을 출시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