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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A 2014]LG전자, 글로벌 타깃 전략제품 선보인다…차세대 TV 전면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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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LG전자가 5일(현지시간)부터 1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4'에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더 나은 고객의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2657평방미터(㎡) 규모의 부스에 ▲차세대 고화질 디스플레이 ▲진일보한 스마트홈 서비스 및 고효율 가전 ▲차별화된 감성 혁신의 모바일 기기 등을 전시한다.

LG전자는 전시관 입구에 울트라HD 화질의 84형 디스플레이 20대로 초대형 사이니지를 구성했다. 여기에 고객의 일상과 LG제품이 함께하는 영상을 상영, 실생활에서 LG전자만의 디자인과 편리성, 최고의 화질을 경험하는 모습을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LG전자는 ‘울트라 올레드 TV', '초대형 울트라HD TV 라인업’ 등 차세대 TV 라인업을 전면에 배치한다. 다양한 올레드 TV 라인업을 선보여 본격적으로 열릴 올레드 TV시대에 LG전자가 게임체인저(Game Changer)역할을 하겠다는 뜻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LG전자의 ‘울트라 올레드 TV'는 지난달 국내 시장에 세계최초로 출시됐다. 지금까지 올레드TV는 풀HD급의 화질만 출시됐지만, 이번에 울트라HD급으로 한 단계 뛰어오른 것. WRGB방식의 울트라HD 해상도로 3300만개의 서브화소가 실물을 눈으로 보는 듯한 생생한 화질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혁신적인 웹OS를 탑재해 기존 스마트 TV 이상의 가치를 제공한다. 웹OS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TV는 ▲간편한 전환 ▲간편한 탐색 ▲간편한 연결 등으로 TV의 본질인 ‘간편한 사용성’을 특징으로 TV 플랫폼의 새로운 강자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LG전자는 IFA에서 ‘77형 가변형 울트라 올레드TV’도 전시한다. ‘LG 가변형 울트라 올레드 TV’는 사용자가 리모컨으로 화면 곡률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사용자가 원하는 곡률로 조작 가능하기 때문에 TV를 보는 환경과 상황에 따라 최적화된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오스트리아 주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SWAROVSKI)와 협업, 크리스탈 디자인을 적용한 올레드 TV도 전시한다. LG 크리스탈 디자인 적용 올레드 TV는 최신 스마트폰보다도 얇은 4mm대의 초박형 두께에 화면 몰입감을 높이는 투명 스탠드를 적용한 제품이다. LG전자와 스와로브스키는 이 제품의 스탠드 좌우 부분에 3가지 다른 크기, 총 460개의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을 수작업으로 장식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기존 울트라HD TV 역시 놓치지 않는다. 105/98/84/79/65/60/55/49형에 이르는 다양한 크기를 전시해 소비자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LG 울트라HD TV’는 독자적인 화질칩과 고해상도 데이터처리 기술인 ‘U클리어 엔진’을 적용해 보다 완벽한 울트라HD 화질을 구현한다. 기존 HD, 풀HD 영상도 울트라HD 화질로 자동 보정하는 업스케일링 기술을 통해 자연스럽고 선명한 울트라HD 화질을 선사한다. 화질 보정단계를 최대 6단계로 세분화 시켜 정교하고 섬세한 화질 표현이 가능하다.


울트라HD TV 전시존에서 ‘아마존(Amazon)’, ‘넷플릭스(Netflix)’, ‘우아키(Wuaki)’ 등의 울트라HD 콘텐츠도 시연할 예정이다. LG전자는 ‘맥스돔(Maxdome)’, ‘필름박스(Filmbox)’, ‘비디오 사이어티(Videociety)’, ‘오코(Okko)’ 등 유럽 현지 주요 콘텐츠 파트너들과 협력해 다양한 울트라HD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8K 울트라HD TV’도 전시한다. 이 제품은 98형 크기의 디스플레이에 8K(7680×4320) 해상도를 적용, 4K 울트라HD 보다 4배 더 선명하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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