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흥군, 2013 회계연도 재정운용상황 결과 공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살림규모 6,578억원 전년대비 14%증가, 군비 채무 ‘無’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고흥군은 최근 2013 회계연도 재정운용상황 결과를 군 홈페이지(http://www.goheung.go.kr)를 통해 전면 공개했다.

재정공시는 재정운용상황 결과를 알기 쉽게 공개해 주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재정운용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지방재정법에 따라 해마다 8월중에 재정운용상황 결과와 주민의 관심사항 등을 객관적인 절차를 통해 주민에게 공개하는 제도이다.


고흥군의 2013 회계연도 살림규모는 6,578억원으로 전년대비 14%가 증가하였으며, 이 가운데 지방세와 세외수입을 합한 자체수입은 1,786억원, 교부세와 보조금을 합한 의존재원은 4,694억원이고, 예치금회수 등은 98억원이다.

고흥군의 살림규모 면에서는 군세가 비슷한 동종 자치단체 평균 4,653억원보다 43.3%인 2,015억원이 많으며, 2013년도 말 채무잔액은 42억원, 예산규모 대비 채무액을 나타내는 채무비율은 0.01%이지만 전액 국비상환이라 군비 부담 채무는 없다.


이밖에도 군은 감사원 등 감사 결과와 업무추진비, 행사·축제경비, 민간이전 경비 집행현황 등 주민 주요 관심항목 집행 상황을 공개하고, 주민숙원사업이나 지역 주요 현안사업 공개를 위한 특수공시는 사양~와교간 연도교 가설, 고흥시장 시설 현대화 등 13개의 사업을 선정, 공시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정운영상황에 대한 군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예산편성에서부터 집행에 이르기까지 군민에게 전면 공개하여 예산집행의 책임성과 투명성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nogary @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