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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 어디서나 열린 민원실 - 민원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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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24'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61종 민원서류 무료 발급...전입신고, 지방세납세증명 등 3000여 종 민원 신청 가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온라인 민원창구 ‘민원24’이용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민원24’(http://www.minwon.go.kr)는 1년 365일 24시간 집, 사무실 등 어디서나 필요한 민원을 인터넷을 이용해 신청·열람·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서비스이다.

주민등록 등·초본, 자동차등록원부 등 61종의 민원서류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고, 토지(임야)대장 열람 등 64종은 발급 수수료를 감면받을 수 있다.

언제나 어디서나 열린 민원실 - 민원24 민원24 홍보 포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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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43종의 민원서류를 즉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전입신고, 납세증명서 발급 등 3000여 종의 민원 신청이 가능하다.

금천구는 ‘민원24’를 통한 온라인 민원이용이 활성화된다면 구민의 편의를 획기적으로 높이는 한편 행정기관 방문에 따른 사회·경제적 비용의 절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이용 대상 및 범위를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민원24’는 2014년7월말 기준, 금천구민 7만 명 이상이 가입했으며, 하루 1000건 이상 이용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민원여권과(2627-1147) 또는 민원24 콜센터(1588-2188)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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