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림 라시드
반도건설, '동탄2시범단지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4.0' 디자인 협업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현대자동차, LG전자 등의 제품을 디자인해 국내에도 잘 알려진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 카림 라시드가 10월 초 한국을 방문한다.
카림 라시드는 현대차 i40, LG 디오스 냉장고를 비롯해 파리바게트 EAU생수, 현대카드 블랙 등 많은 브랜드 작업에 참여했고, 2006년에는 현재 한화그룹이 쓰고 있는 CI(기업이미지)를 디자인하기도 했다.
카림 라시드는 국내 건설업체 중에서는 반도건설과 인연을 맺고 있다. 반도건설은 지난 6월 카림 라시드와 '공동디자인 업무협약'을 맺고 세종시에 분양한 '세종 반도유보라' 아파트 단지 디자인을 협업했다.
카림 라시드가 이번에 한국을 방문하는 것은 반도건설이 10월 초 동탄2신도시에 분양하는 '동탄2시범단지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4.0' 디자인 협업을 위해서다.
지금 뜨는 뉴스
반도건설은 동탄2신도시 C15블록에 지하 3층~지상 40층 전용면적 84~96㎡ 740가구 규모의 주상복합과 오피스텔, 상가 등을 분양할 예정인데 상가 부문의 디자인을 카림 라시드가 맡고 있다.
카림 라시드는 필립 스탁, 마크 뉴슨과 함께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로 꼽히는 인물이다. 레드 닷 어워드, 굿 디자인 어워드, 펜타어워드, IDSA의 IDEA 등에서 300회 이상의 수상 경력을 자랑한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