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주하 농협은행장, 모교 후배들과 농업박물관 관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김주하 농협은행장, 모교 후배들과 농업박물관 관람 김주하 농협은행장이 14일 서울 충정로 농협은행 본사을 방문한 모교 은풍초등학교 후배들과 함께 농업박물관을 관람하고 있다. (자료제공: 농협은행)
AD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 NH농협은행은 김주하 은행장이 경북 예천군 은풍초등학교 학생들과 선생님 등 40여 명과 함께 구내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하고, 농업박물관을 관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자리는 산간 오지에 있는 은풍초등학교 학생들이 동문 선배인 김 행장을 찾아가 덕담과 격려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여름 방학을 맞아 서울에 위치한 서대문형무소역사관과 국립중앙박물관 등을 견학하는 역사탐방을 진행 중이다.


김 행장은 후배들과 함께 식사를 하고 초등학교 시절 경험담과 농업의 소중함, 농협의 역할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은행 방문에 앞서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을 관람하고 온 학생들에게 일제강점기 유관순 열사, 윤봉길 의사 등이 복역했던 서대문형무소의 역사와 광복절의 의미 등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김 행장은 "전교생이 50명도 안 되는 산간오지 학교에서도 여러분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원하는 꿈을 모두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