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올 뉴 쏘렌토, 12일부터 사전계약…첨단 SUV 디자인 첫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올 뉴 쏘렌토, 12일부터 사전계약…첨단 SUV 디자인 첫 공개 올 뉴 쏘렌토. 12일부터 사전계약 돌입(사진: 기아자동차 제공)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올 뉴 쏘렌토, 12일부터 사전계약…첨단 SUV 디자인 첫 공개

올 뉴 쏘렌토의 외관 디자인이 처음 공개돼며 눈길을 끌고 있다.


기아자동차는 11일 오는 28일 출시 예정인 '올 뉴 쏘렌토'의 외관 디자인을 처음 공개하고 "12일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올 뉴 쏘렌토는 2세대 '쏘렌토 R' 이후 기아차가 약 5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완전 변경 모델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기아자동차의 야심작이다.


공개된 올 뉴 쏘렌토의 전면부는 시원하고 강렬한 이미지가 돋보이고, 측면부는 역동성과 볼륨감을, 후면부는 안정감을 살려 디자인됐다.


특히 신형 쏘렌토에는 국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는 처음으로 차량이 보행자와 충돌할 때 차량 후드를 들어 올려주는 '액티브 후드', 스마트 키를 지닌 채 차량 뒤쪽으로 이동하면 뒷문이 알아서 열리는 '스마트 테일 게이트'가 적용됐다.


또한 외부에 탑재한 카메라를 통해 차량 주변 상황을 모니터에 표시해주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등 각종 첨단 신기술도 적용됐다.


이와 관련해 기아차 관계자는 "세계 최초로 공개된 올 뉴 쏘렌토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한층 강화된 안전성, 동급 최고 수준의 압도적인 공간 활용성 등 차급을 뛰어넘는 상품성을 갖췄다"며 "기아차는 올 뉴 쏘렌토를 통해 당당하고 존재감 있게 글로벌 SUV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형 쏘렌토의 가격은 2.0 디젤 모델이 2765만∼3350만원, 2.2 디젤 모델은 2925만∼3436만원 내에서 책정될 예정이다.


올 뉴 쏘렌토 소식에 네티즌은 "올 뉴 쏘렌토, 기대만발" "올 뉴 쏘렌토, 가격이 좀 쎄네" "올 뉴 쏘렌토, 첨단 신기술 기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