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구은행, '제4회 DGB독도사랑 골든벨'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대구은행, '제4회 DGB독도사랑 골든벨' 개최 대구은행은 8일(목) 오후 대구시민체육관에서 지역 학생 및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4회 DGB독도사랑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문제를 풀고 있는 학생들.
AD


[아시아경제 이장현 기자] 대구은행은 독도수호 정신을 계승하고, 지역과 역사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제4회 DGB독도사랑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광복절을 앞두고 진행된 이번 대회는 지난 2011년 시작해 올해로 4회째 진행됐다. 대구·경북지역 고등학교에서 선발된 대표학생 50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지도교사와 친구를 격려하기 위한 응원단 등이 참석해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됐다.


전 회차 골든벨 대회 3위까지의 수상자 학생들에게는 대학입학시 장학금이 전달됐고 대구은행의 독도방문 행사에 함께 참석해 독도 현지를 탐방하는 경험도 가졌다.

참가학생들은 OX퀴즈와 4지선다형, 패자부활전 등 치열한 경쟁을 통해 약 200여명이 예선을 통과했다. 본선에서는 독도관련 상식을 비롯하여 고등학교 한국사, 대구·경북지역의 언어, 역사 및 금융경제상식 전반에 대한 문제가 출제됐다.


예선 후 휴식시간에는 지역 고등학생 댄스팀 공연 및 레크레이션 시간과 행운권 추첨을 통해 평소 학업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즐거운 시간도 가졌다. .


박인규 은행장은 “골든벨 대회를 통해 독도의 가치를 빛내고 청소년들에게 역사의 중요성을 심어줄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면서 “대구은행은 앞으로도 지역인재 육성과 애향심 고취를 위해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장현 기자 insid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