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T-티몬, "소셜커머스 최초 데이터프리 제휴"

시계아이콘00분 5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SKT 가입자는 티몬 스마트폰 앱으로 쇼핑시 데이터 사용량 '無'
-선착순 3만명 데이터 쿠폰도 지급


SKT-티몬, "소셜커머스 최초 데이터프리 제휴"
AD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SK텔레콤 가입자는 올해 말까지 데이터 소모 걱정없이 티켓몬스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와의 제휴를 통해 7일부터 ‘SK텔레콤-티몬, 거침없이 쇼핑 데이터 프리’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달 23일 체결한 ‘모바일 데이터 기반 공동 마케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토대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모바일 혜택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7일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티몬에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는 SK텔레콤 고객이면 누구나 티몬 모바일 앱에서 쇼핑 시 사용되는 데이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의 데이터 프리 서비스는 최근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모바일 마케팅 시장에서 최종 사용자에게는 데이터 무료 혜택을, 기업에게는 모바일에 특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신개념 서비스로, 지난해 10월 ‘GS SHOP’을 시작으로 ‘11번가’, ‘롯데마트’ 등 모바일 쇼핑 업계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데이터 사용에 민감한 20~30대를 주요 고객으로 가진 기업을 중심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쇼핑 분야뿐만 아니라 이달 5일 출시된 와이디온라인의 ‘드래곤을 만나다 for kakao’ 게임에도 적용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지속적으로 도입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티몬의 모바일 페이지, 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입한 고객에게 혜택이 제공된다. 양사는 이번 데이터 프리 혜택과 함께 이벤트 기간 내 티몬에 신규 가입하는 SK텔레콤 고객 선착순 1만명에 T데이터 쿠폰 100MB권을, 선착순 2만명에게는 50MB권을 무료 지급한다.


김영주 SK텔레콤 회선사업본부장은 “데이터 프리 서비스를 중심으로 개인고객에게는 통신료 부담을 줄이고, 기업 고객은 자사의 서비스 활성화를 극대화해 모두가 ‘윈·윈’하는 구조의 창조적 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