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국가근로장학금 신청 시작, 방학중 최대 주당 40시간 '근로형'장학금
2014년 2학기 1차 국가근로장학금 신청이 21일부터 시작됐다. 이번에 신청을 받는 국가근로장학금은 '근로형' 장학금으로 대학교 등록금을 감면해 주는 '국가장학금'과는 다른 종류의 장학제도다.
이번 국가근로장학금 신청은 7월21일부터 8월1일까지 진행된다.
국가근로장학금이란 "능력과 의지가 있는 학생이면 누구나 경제적 사정과 관계없이 균등한 교육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장학금 제도다.
시급은 교내 8000원, 교외 9500원이며 근로시간은 학기 중엔 주당 최대 20시간, 방학 중엔 주당 최대 40시간까지 가능하다. 단, 주간 근로가 가능한 장학생(야간대, 원격대학 학생 등) 은 주당 40시간 이내로 가능하다.
국가근로장학금 신청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자 중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성적(70점/100점) 및 소득요건을 충족한 학생이다.
국가근로장학금은 주말과 공휴일 포함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다. 단, 신청은 다음달 1일 오후 6시에 종료된다.
국가근로장학금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한국장학재단(http://www.kosaf.go.kr/)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