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 8개 특성화고생 대상 '취업전략교육'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운영하는 여성 취업ㆍ취업 전문사이트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www.dream.go.kr)'가 21일부터 경기도 안산 대부고를 시작으로 광주, 포천 등 8개 지역 8개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취업전략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취업전략 교육은 도내 특성화고 취업지원실 담당자들의 요구에 따른 것이다. 주요 교육은 ▲이미지메이킹 ▲이력서ㆍ자기소개서 작성전략 ▲직종별 면접전략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모의면접을 실시해 현장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 교육 후에는 꿈날개의 '온라인커리어코칭서비스'와 연계해 학생들이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무료 온라인교육과 전문커리어상담사의 1대1 취업코칭이 이뤄진다.


온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는 면접, 이미지메이킹, 이력서작성법, 회사적응하기, OA 등 특성화고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특화 온라인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6월 용인정보고와 매향여자정보고 3학년생 500여명이 온라인교육을 수강한 뒤 1대1 취업코칭을 받았다.

꿈날개는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가 운영하는 여성 취업ㆍ창업전문 무료 경력개발 사이트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