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의회 11개 상임위원장 선출…21일까지 활동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의회 제9대 전반기를 이끌 11개 상임위원장이 확정됐다.


도의회는 17일 제289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어 교황식 선출 방식(특정 후보 없이 참석자 모두 후보)으로 위원장 선거를 실시했다.

선거결과 기획재정위원장에는 배수문(새정치연합ㆍ과천)의원이, 경제과학기술위원장에는 이동화(새누리ㆍ평택4) 의원이, 안전행정위원장에는 홍범표(새누리ㆍ양주2)의원이, 문화체육관광위원장에는 이필구(새정치연합ㆍ부천8)의원이, 농정해양위원장에는 원욱희(새누리ㆍ여주1)의원이, 보건복지위원장에는 원미정(새정치연합ㆍ안산8)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또 건설교통위원장에는 송영만(새정치연합ㆍ오산1)의원이, 도시환경위원장에는 오세영(새정치연합ㆍ용인1)의원이,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에는 김광철(새누리ㆍ연천) 의원이, 교육위원장에는 김주성(새정치연합ㆍ수원2) 의원이 확정됐다.

기존 다수당 대표의원이 맡아 왔던 운영위원장은 새정치연합 김현삼 대표의원이 자리를 양보함에 따라 오완석(새정치연합ㆍ수원9) 수석부대표가 위원장을 맡게 됐다.


한편, 도의회는 16일 회의를 갖고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다수당인 새정치연합에 배분하고, 윤리특별위원장은 새정치연합과 새누리당이 1년씩 교대로 맡기로 했다. 다만 향후 구성될 비상설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양당 교섭단체에서 교대로 배분하기로 했다.


도의회는 상임위원장이 선출됨에 따라 18일부터 상임위 활동에 들어간다. 오는 21일에는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및 윤리특별위원회 등 특위 구성과 위원 선임을 마무리한다. 또 조례안 등 안건 심의도 벌인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