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군민과 더불어 여성이 행복한 세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장흥군, 군민과 더불어 여성이 행복한 세상 장흥군은 지난 11일 장흥실내체육관에서 제19회 여성주간을 맞아 여성의 권익신장과 양성평등 사회를 실천하기 위하여 장흥군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AD


"여성이 자신의 역량 발휘, 사회참여 지원 하겠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은 지난 11일 장흥실내체육관에서 제19회 여성주간을 맞아 여성의 권익신장과 양성평등 사회를 실천하기 위해 장흥군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김성 장흥군수, 곽태수 군의장 및 군의원 각 기관 단체장, 장흥군여성단체협의회 회장(강연금) 및 회원 다문화이주 여성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회 여성주간 행사를 성황리 마쳤다.

이번 행사는 ‘군민과 더불어 여성이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기념행사, 유공자 표창, 결의문낭독 등의 체육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용산면 공선님 등 12명의 유공자들은 여성의 권익증진과 적극적인 사회참여로 양성평등에 기여한 공이 큰 대상자로 회원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으며, 여성과 아동의 안전을 다지는 의미로 여성아동 안전문화 결의문을 낭독하면서 장흥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안전한 여성친화도시 정남진 장흥군을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쓰기로 결의했다.


강연금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체육행사를 통해 여성단체회원 간 단합과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재 정진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1년에 한번씩 갖는 행사지만 누구나 참여하고 싶은 자리로 거듭 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 성 군수는 “여성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며 열정적으로 사회참여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