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산임수 위치, 단지 안 녹지 비율 48%…수영장 등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 구축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몸과 마음을 정화할 수 있는 ‘힐링아파트'가 주택시장의 새로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도시 직장인들이 바쁜 업무에서 돌아와 자연과 어우러진 집에서 휴식과 여가를 즐기려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는 것.
이런 가운데 최근'녹색 아파트'로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는 아파트가 있다.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동의 배산임수의 주거환경을 갖춘 호평 파라곤 아파트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호평파라곤은 지하 3층, 지상 15∼20층 25개동 규모, 전용면적 84∼280㎡형 1275가구로 구성됐다. 현재 남아 있던 잔여 매물이 빠르게 소진되며 현재 일부 대형평형대만 남아있다.
단지는 수도권 최고 경관을 자랑하는 천마산군립공원에 병풍처럼 둘러싸여 있다. 단지 앞으로는 호만천이 흐르고 수변공원이 가깝다.
특히 호평파라곤은 몸과 마음을 힐링시켜 제2의 인생을 선사하는 케이블채널 스토리온(Story on)의 ‘렛미인(Let 美人)’의 숙소로도 유명하다. 이에 호평파라곤이 갖춘 자연환경과 단지 내 조경, 입주민 전용 실내 수영장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들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단지는 뛰어난 입지에 걸맞게 친환경을 콘셉트로 설계를 적용했다. 단지 안의 녹지 비율도 48%에 달하고 배산임수 지형에 어울리는 현대적인 조경시설이 조성됐다.
주차장을 모두 지하에 배치해 지상은 보행자 중심 녹지 공간으로 만들었다. 단지 곳곳에 9개의 테마파크도 꾸며졌다.
5000㎡규모의 대형 커뮤니티시설도 자랑거리다. 이곳에는 수영장은 물론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등 남양주 호평 일대 아파트들이 흉내조차 낼 수 없을 정도의 수준으로 조성됐다.
특히 호평지역 최초로 들어선 입주민 전용 실내 수영장은 25m 4레인 규모에 고품격 인테리어로 마감돼 입주민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다.
사통팔달 편리한 교통여건도 장점이다. 경춘선복선전철 호평평내역을 이용하면 서울지하철 7호선 상봉역까지 20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또 수서~호평 간 도시고속도로로 서울 강남과 강북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이 밖에 경춘고속도로, 호평 IC 등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분양 관계자는 “강남권 진입이 30분대로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며 “여기에 단지 내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입지조건과 대형 커뮤니티 시설 등을 갖춰 실속형 아파트를 찾는 실수요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고 말했다. 문의: 031-590-7300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