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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게임이 콘텐츠산업 '주도'‥1분기 총 매출 23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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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규성 기자]'K 게임'이 대세다. 올해 1분기 콘텐츠산업의 매출과 수출도 게임이 주도했다.


30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14년 1분기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에 따르면, 올 1분기 게임산업의 매출액은 총 2조9008억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23% 늘어난 수치다. 수출액의 경우 전년 동기대비 10.6% 증가한 8506억원으로 조사 대상 콘텐츠산업 수출의 60% 이상을 차지했다.

올 1분기 우리나라 콘텐츠 산업 전체 매출액은 23조200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조4000억원 늘었다. 수출액은 1000억원 증가한 1조4000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6.4%, 8.0%씩 증가했다.


작년 1분기 조사결과 전년 동기대비(2012년 1분기) 콘텐츠 매출액은 5.6%, 수출액은 10.7% 증가한 것에 비교할 때 올 1분기 역시 건실한 매출, 수출 성장세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1분기 매출부문을 견인한 분야는 게임(23.0%), 방송영상독립제작사(19.0%), 영화(15.1%), 콘텐츠솔루션(11.1%) 등으로 전년 동기대비 10% 이상 성장률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대비 1분기 수출액은 콘텐츠솔루션(18.8%), 음악(14.7%), 게임(10.6%)이 10% 이상 증가했다.


올 1분기 콘텐츠 상장사 매출액은 5조4035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3903억 원(7.8%) 증가, 영업이익은 6,309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663억원(11.7%) 증가했다. 수출액 역시 3739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86억원(8.3%) 증가했다.


이 보고서는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www.mcst.go.kr) 및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이규성 기자 peac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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