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KRX국민행복재단과 JA Korea는 30일부터 서울과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전국 5개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2014 대학생 경제·금융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해 합리적인 금융소비자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열게 됐다.
오는 30일 서울을 시작으로 다음달 7일 부산, 10일 대구, 14일 대전, 17일 광주에서 순차적으로 이틀 동안 워크숍이 열린다.
주요 교육내용은 나의 머니스크립트와 인생설계, 금융환경의 변화 및 금융회사 취업, 금융생활의 혜택과 위험, 재무설계의 이해와 프리젠테이션 대회 등으로 구성돼있다. 참가대상은 서울과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대학생 총 500명이다.
재단 관계자는 "자본시장 발전을 선도하는 거래소 역할에 부합하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차세대 금융 인재 육성에 기여코자 한다"고 밝혔다.
워크숍 교육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활용능력을 키우도록 8월중 '생애주기별 인생·재무설계 프리젠테이션 대회'를 개최해 우수자에게 시상하고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