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래에셋박현주재단, 해외 교환장학생 200명 장학증서 수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3초

미래에셋박현주재단, 해외 교환장학생 200명 장학증서 수여 23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14기 미래에셋 해외 교환장학생들과 미래에셋박현주재단 이기수 이사장(중간), 미래에셋생명 최현만 부회장(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14기 해외 교환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해외 교환장학생 프로그램은 한국의 인재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넓은 세계에서 지식 함양과 문화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미래에셋의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에 선발된 200명을 포함, 현재까지 약 3000여명의 대학생이 전세계 38개국으로 파견됐다.


미래에셋은 지난 2000년 재단 설립 후 해외 교환장학생을 비롯해 국내장학생 2436명, 글로벌 투자전문가 장학생 122명을 포함 총 5475명의 장학생을 선발했다. 경제 및 진로교육, 상해 글로벌 문화체험 등 다양한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포함하면 15년간 누적 참가자 수는 9만명을 넘는다.


조현욱 미래에셋 사회공헌실 상무는 "해외 교환장학생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균형감각과 글로벌시각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