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건설연, 中企 기술 지원 간담회 열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3초

건설연, 中企 기술 지원 간담회 열어 지난 20일 경기 일산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서 열린 중소기업 협력 간담회에 참여한 중소기업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한국건설기술연구원(건설연)은 지난 20일 경기 일산 본원에서 중소기업 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올해 2차 중소기업 현장애로기술 지원사업의 착수보고와 함께 건설연과 중소기업간 협력방안이 논의됐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이 현장에서 직면하는 기술적 애로를 현장밀착형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말한다. 건설연이 우수 연구인력과 연구비를 투입해 기술 개발을 지원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시제품의 현장 적용, 시험·평가·분석을 지원한다. 2차 지원사업에는 ▲바이오매스 열병합 발전설비의 폐수 및 순환수 처리공정 최적화(삼양에코너지) ▲지중열교환기용 고성능 그라우팅 재료의 열물성 분석 및 상용화 기술 개발(코텍엔지니어링) ▲하수처리장 방류수의 질소 제거 효율 개선방안 연구(이티솔루션) ▲연안재해 저감을 위한 친수형 호안 블록 개발(드림인테크) 등 4개 과제가 선정됐다.

건설연은 올해 총 10개의 중소기업 현장애로기술 지원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