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월드컵]'무승부' 카펠로 "후반 막판 상승세 아쉽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월드컵]'무승부' 카펠로 "후반 막판 상승세 아쉽다" 파비오 카펠로 러시아 축구대표팀 감독[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만족스러운 경기였지만 후반 막판 상승세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한 점이 아쉽다."

한국과의 조별리그 첫 경기를 무승부로 마친 파비오 카펠로 러시아 축구대표팀 감독(68)의 소감이다. 러시아는 18일(한국시간) 브라질 쿠이아바 아레나 판타나우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H조 조별리그 한국과의 첫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후반 23분 이근호(29)에 선제골을 내줬지만 6분 뒤 알렉산더 케르자코프(32)가 동점골을 넣어 승점 1점을 얻었다.


카펠로 감독은 "경기 초반 선수들이 너무 긴장해 움직임이 무거웠다"며 "주도권을 잡지 못해 전반전에는 좋은 경기를 하지 못했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후반 중반 이후 선수들의 집중력에는 박수를 보냈다. "실점을 내준 뒤 즉각적으로 반응하며 제 모습을 찾았다. 네 차례 정도 슈팅기회를 잡으며 한국 골문을 위협했지만 상대가 이를 잘 막았다"고 했다.

골키퍼 이고르 아킨페프(28)의 실수로 인한 첫 실점에 대해서는 "실수는 언제든지 할 수 있다. 헤딩이나 페널티킥 등 여러 가지 상황에서 나타날 수 있다"고 했다. 아킨페프는 후반 23분 이근호가 러시아 벌칙구역 오른쪽에서 때린 오른발 슈팅을 잡으려다 공을 흘리며 선제골을 허용했다. 카펠로 감독은 "강팀이 되기 위해서는 실수를 줄여야 하고 결정적인 순간이라면 더더욱 그렇다"고 했다.


16강 진출 가능성 대해서는 "여전히 우리의 (16강) 진출 가능성 높다"며 "선수들이 나의 요구사항을 잘 따라주고 있고 잠재력을 가진 선수들도 많다"고 했다.


한국과의 첫 경기를 무승부로 마친 러시아는 조별리그 성적 1무(승점 1점)를 기록, 벨기에(승점 3점)에 이어 H조 2위에 위치했다. 러시아는 오는 23일 오전 1시 리우데자네이루 에스타디오 두 마라카낭에서 벨기에를 상대로 조별리그 두 번째 경기를 한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