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민형배, “하남중흥S 주민들, 아파트 공동체의 좋은 모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하남 중흥S클래스 클래시안센터 개소… 입주민들 공동 운영 참여해

민형배, “하남중흥S 주민들, 아파트 공동체의 좋은 모범” 민형배 광산구청장 후보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민형배 새정치민주연합 광산구청장 후보가 1일 하남2지구(산정동) 중흥S클래스 클래시안센터 개소식에 참여했다.


이번 개소한 클래시안센터는 수영장, 골프장, 휘트니스센터, 독서실 등을 갖춘 주민편익시설이다. 센터 내 청소와 안내데스크 운영, 프로그램 기획 등의 관리는 아파트 입주자들이 입주자대표회의를 중심으로 자율적으로 참여한다.

민형배 후보는 “클래시안센터 개소를 축하한다”며 “광산구의 80% 정도는 아파트에 산다. 중흥S클래스 주민들이 공동체를 꾸려 클래시안센터를 직접 운영하는 좋은 모범이 광산구 곳곳에 퍼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경수 관리소장은 “중흥S클래스는 광주·전남 최초로 온라인을 통한 아파트 동 대표 선거를 실시하는 등 주민 참여를 생활화하기 위해 시도해왔다”며 “입주민들께서 나와 이웃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서로 돕고 양보하면서 잘 꾸려나가고 있는 덕분”이라고 답했다.


산정동 중흥S클래스는 지난해 말부터 입주를 시작해 12개동 총 801세대가 거주하고 있다. 광주·전남 최초로 단지 내 수영장이 설치되어 있는 명품아파트로 선전해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