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슬로건·엠블렘 확정...'신뢰구축 행복구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슬로건·엠블렘 확정...'신뢰구축 행복구현' 아세안특별정상회의 엠블렘과 슬로건
AD



[아시아경제 박희준 외교·통일 선임기자]오는 12월 한국과 동남아국가연합(ASEAN) 대화관계 25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한·ASEAN 특별정상회의 슬로건과 엠블렘이 확정됐다.

외교부는 29일 '2014 한·ASEAN 특별정상회의'의 공식 슬로건이 'Building Trust, Bringing Happiness (신뢰구축, 행복구현)'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지난달 15일부터 열흘 간 우리 국민과 ASEAN 국민을 대상으로 슬로건 공모전을 벌여 응모작 297편(국내 148편, ASEAN 149편)중 이 슬로건을 최우수작품으로 선정했다.

이 슬로건은 조은일씨(여.연세대 정치학과 박사과정)가 제안한 것이다.



이 슬로건은 한국과 ASEAN의 호혜적인 관계 발전을 통해 신뢰를 구축하고(Building Trust), 편안하고 진정성 있는 동반자로서 행복을 구현(Bringing Happiness)해 나간다는 의미로 박근혜 대통령의 '신뢰와 행복의 동반자' 비전을 관계를 가장 잘 표현한 것으로 평가한다고 외교부는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지난해 10월 한·ASEAN 정상회의에서 “서로 함께 하는 중요한 파트너이자 신뢰와 행복의 동반자”라고 강조했다.


또 한·ASEAN 특별정상회의 엠블렘은 한국과 ASEAN 10개국이 손을 맞잡은 모습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11개 국가가 각각 색깔을 갖되 서로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무지개색으로 표현, 한국과 ASEAN의 단합과 밝은 미래를 상징하고 있다고 외교부는 밝혔다.


이 엠블렘은 지난 2009년 한·ASEAN 특별정상회의 계기에 최초로 제작됐으며 향후 한·ASEAN 관계를 상징하는 고유의 엠블렘으로 지속 사용될 예정이라고 외교부는 설명했다.




박희준 외교·통일 선임기자 jacklond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