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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제이 칸왈 "한국은 SC동북아시아 총괄본부로 더욱 중요한 시장 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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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제이 칸왈 "한국은 SC동북아시아 총괄본부로 더욱 중요한 시장 될 것" 아제이 칸왈 SC은행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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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한국이 스탠다드차타드(SC)의 동북아시아 총괄본부가 된 것은 앞으로 그룹 내에서 더욱 큰 역할을 담당함은 물론 고객과 직원들에게도 더 큰 기회가 주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제이 칸왈 한국SC은행장이 SC그룹에서 한국 시장의 중요성이 커졌다고 강조했다.


아제이 칸왈 행장은 29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이 밝혔다. 칸왈 행장은 "SC그룹 동북아시아 총괄본부 최고경영자(CEO)를 맡았다"며 "한국이 이 지역 내 비즈니스를 총괄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칸왈 행장은 지난 4월1일 한국SC금융지주 회장 겸 한국SC은행장으로 취임하면서 한국이 일본과 몽골을 아우르는 동북아시아 총괄본부로 격상됨에 따라 이 본부의 CEO도 맡게 됐다. 이는 최근 SC그룹이 고객 중심의 8개 지역본부로 조직을 새롭게 재편하면서 발표한 것이다.


칸왈 행장은 "총괄본부 승격은 한국의 전략적인 위상과 시장의 중요성을 그룹에서도 인정한 것"이라며 "한국의 인재들에게도 세계 각국에서 근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칸왈 행장은 이어 한국 시장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그는 "SC는 여러 진출 국가 중 한국에 가장 많은 투자를 했고 앞으로도 계속 투자를 할 시장으로 보고 있다"며 "국내에 400만 명의 고객들이 있는데, 여기에 100만~200만 명의 고객을 더 확보하고 싶은 포부가 있다"고 말했다.


지점 통합 계획 등에 대해서는 디지털 뱅킹 강화로 설명했다. 칸왈 행장은 "세계가 디지털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은행만 공룡이 될 수 는 없다"며 "투자를 배분할 때 물리적인 인프라에 할 것인가, 아니면 디지털 인프라에 할 것인가를 생각할 때 지금은 디지털 분야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50개 지점 통합을 발표한 바 있는데 고객 편의를 최선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직원들도 담당 업무에 맞게 다른 지점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계획을 가지고 있고 직원들과 노조도 이해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칸왈 행장은 이어 "현재 가지고 있는 지점 통합 계획에서 추가로 늘어나는 것은 없고, 이후에는 시장 상황과 고객 니즈 등을 살펴보고 의사 결정이 내려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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