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재도약 취업교육으로 일자리 JOB(잡) Go(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양천구, 26~30일 해누리타운서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재도약 취업교육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구는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 구직자를 대상으로 26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해누리타운 4층 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중장년 재도약 취업교육’을 실시한다.


재도약 취업교육은 중·장년층 취업·재취업대상자의 구직 역량을 강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처음으로 실시해 참여자의 85%가 수료, 교육완료 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교육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일주일동안 총 20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중장년 채용시장 이해 및 취업어려움 극복, 구직활동 개척 전략과 취업스킬 등 실제로 취업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특히 희망직무별 동아리를 구성, 네트워크 활성화지원을 통해 분야별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취업성공 시까지 본인에게 맞는 일자리를 알선 받을 수 있도록 집중 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대상은 양천구에 거주하는 만 40~60세 중·장년층 20명으로 수강료는 무료이고, 100% 출석 시에는 교통수당을 지원한다.


신청은 5월22일까지 양천구 일자리플러스센터(해누리타운 4층)를 방문하거나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일자리센터 등록 구직자에 한해 유선으로도 가능하다. 단,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서둘러야 한다.


양천구는 그동안 중장년층 구직자가 취업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베이비시터 양성과정, 단체급식조리사 과정, 노노케어 과정 등 다양한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을 통해 구인 구직자가 원하는 일자리 및 인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센터, 일자리오아시스, 소규모 취업박람회(매월 3주 목요일 운영) 등 구인 구직자와의 만남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 미취업 해소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운영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