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오는 9월 인천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남녀 핸드볼 국가대표팀 선수명단이 발표됐다.
대한핸드볼협회(이하 협회)는 7일 남자 국가대표 24명과 여자 국가대표 18명을 발표했다. 협회는 지난 2일 경기력향상위원회를 열고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국가대표 선수명단을 확정했지만 핸드볼코리아리그 막판 순위다툼이 치열하다는 점을 고려해 정규리그 종료 뒤로 공식 발표를 미뤘다.
남녀 대표팀의 목표는 동반 우승이다. 한국 핸드볼은 1990년과 1994년, 1998년, 2002년 아시안게임에서 남녀 동반우승을 차지했다.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나란히 우승할 경우 통산 다섯 번째 동반우승을 달성하게 된다.
남자 대표팀은 중동국가들의 약진에 맞서 보다 많은 선수들을 선발해 다양한 전술과 기량들을 점검할 계획이다. 대표팀은 지난 1월 바레인에서 열린 아시아남자핸드볼선수권대회에서 중동세에 밀려 4회 연속 우승 달성에 실패한 바 있다.
여자 대표팀은 2012년 런던올림픽 뒤 성공적인 세대교체를 이룬 만큼 18명을 선발해 조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
남녀 대표팀은 오는 22일 태릉선수촌에 소집돼 다음달 6일 크로아티아 남자 대표팀, 8일 노르웨이 여자 대표팀과 각각 평가전을 한 뒤 유럽 전지훈련길에 오른다. 귀국 뒤에는 다시 태릉선수촌에 모여 훈련을 계속할 예정이다.
◇ 남자 핸드볼 국가대표 명단(24명)
▲감독=김태훈 ▲코치=정강욱 한경태
▲골키퍼=이창우 용민호(이상 웰컴론) 이동명(두산)
▲라이트윙=김장문(웰컴론) 김민규(충남체육회) 하민호(인천도시공사) 황도엽(한체대)
▲라이트백=이재우(두산) 정수영(웰컴론) 이은호(충남체육회) 김세호(상무)
▲레프트윙=임덕준(두산) 박편규(웰컴론) 정한(인천도시공사)
▲레프트백=윤시열(두산) 오윤석(충남체육회) 고경수(다이도스틸) 엄효원(인천도시공사)
▲센터백=이상욱(충남체육회) 심재복(인천도시공사) 이현식(웰컴론)
▲피봇=박경석(충남체육회) 박중규(웰컴론) 김동명(인천도시공사)
◇ 여자 핸드볼 국가대표 명단(18명)
▲감독=임영철 ▲코치=조치효 임석형
▲골키퍼=송미영(인천시청) 박미라(삼척시청) 박새영(한체대)
▲레프트윙=최수민(서울시청) 이은비(부산시설공단)
▲레프트백=심해인 한미슬(이상 삼척시청) 김진이(대구시청)
▲센터백=정지해(삼척시청) 김온아(인천시청) 권한나(서울시청)
▲라이트백=류은희(인천시청) 정유라(대구시청)
▲라이트윙=우선희(삼척시청) 김선화(인천시청)
▲피봇=유현지(삼척시청) 남영신(경남개발공사) 원선필(인천시청)
나석윤 기자 seokyun198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