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시, 스포츠산업 전문인력 양성 공모사업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 향후 5년간, 연간 80명 지역 스포츠산업 전문가 400명 양성"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스포츠산업 전문인력 양성 공모사업에 선정, 향후 5년간 지역의 스포츠 산업 전문 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이번 공모사업은 순천시와 순천대학교가 협력해 신청한 결과 문화체육관광부 심의를 거쳐 우리시 순천대학교 산학협력단(책임교수 김재필/사회체육학과)이 최종 선정됐다.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선정된 순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매년 국·도비 1억1천만 원씩을 5년간 지원받게 된다.


산학혁력단은 지역스포츠산업 창업 전문가과정, 지역특화산업과 접목한 스포츠레저 전문가 과정의 2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연간 80명, 총 400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스포츠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은 이론 및 실무, 현장실습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스포츠 산업 관련 창업, 스포츠산업 현장지원, 스포츠와 연계한 관광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여 우리 지역 스포츠산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아직은 스포츠산업이 우리에게 생소하고 인프라가 부족한 현실이지만, 앞으로 스포츠 산업의 성장 가능성이 클 것으로 예상되므로 전문인력의 양성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스포츠 관련 창업이 늘어나고 스포츠와 연계한 관광이 활성화 되는 등 지역 경제에 크게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