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5일 제2회 창조경제타운 기업매칭데이 '소프트웨어·앱 분야'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와 민관합동 창조경제추진단(공동단장 박항식, 이승철)은 '제2회 창조경제타운 기업매칭데이-소프트웨어·앱 분야'를 25일 광화문 드림엔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창조경제타운에 등록된 아이디어 중 소프트웨어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우수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KT, ETRI 및 국내 유수의 엑셀러레이터들의 집중적인 오프라인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무료앱 서비스 중으로 70만회 다운로드를 기록한 글로벌 팬덤 서비스 ‘마이돌’과 육아 고충 해결을 위한 ‘크라잉 베베’ 및 자녀의 게임 과몰입 방지를 위한 보호자 승인 서비스 등 8건의 아이디어가 발표된다.


스타트업 전문 엑셀러레이터를 비롯한 멘토들은 개발 초기 단계에 있는 아이디어의 시장성·기술력·마케팅 방안 등에 대한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완성도 높은 아이디어는 현장에서 엑셀러레이터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과 연계도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27일 개최된 ‘제1회 기업매칭데이-대형마트편’에 이은 것으로, 향후에도 에너지·자동차 등으로 오프라인 멘토링 분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