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래부, '브라질 글로벌 멀티스테이크홀더 회의' 참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국제 인터넷 거버넌스 정책 협의를 위한 국제회의 브라질서 개최

[아시아경제 윤나영 기자]최재유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 이하 미래부) 정보통신방송정책실장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브라질에서 개최되는 '브라질 글로벌 멀티스테이크 홀더(Global Multistakeholder Meeting on the Future of Internet Governance)' 고위급 회의에 참석한다.


이번 회의는 최근 국제적으로 이슈화된 개인정보의 불법유출과 감시 등 운영체제의 개선과 인터넷 거버넌스의 질서 재편, 국제인터넷주소관리기구(ICANN)의 국제화 등을 논의하기 위한 회의로서 향후 국제 인터넷 정책의 방향전환을 제시하는 중요한 회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국은 한국·미국·프랑스·독일·EU·인도·아르헨티나·브라질·인도네시아·튀니지·터키·가나 등 총 12개국이다.


인터넷 거버넌스란, 인터넷주소·인프라·보안 등의 인터넷 정책에 대해 관련 이해관계자가 참여하여 관리·활용하는 절차를 결정하는 과정 체계를 말한다.


우리나라 수석대표인 최재유 실장은 12개국의 정부 장관급과 국제연합(UN) 관계자 등 총 27명으로 구성된 '고위급멀티스테이크홀더위원회' 및 브라질 전체 회의에 참가하여 인터넷 거버넌스 원칙 및 로드맵 등 향후 인터넷 이슈 논의체계의 개편방향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