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양형일, 선거운동 중단·진도 사고현장 방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2초

양형일, 선거운동 중단·진도 사고현장 방문 양형일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오른쪽)는 17일 선거운동을 잠정 중단한 채 고교 수학여행단이 탑승한 여객선이 침몰한 진도 현장을 방문, 탑승객 가족들과 아픔과 슬픔을 함께 하면서 되풀이되는 학생들의 대규모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섰다.
AD


“ ‘지역별·프로그램별·시설별’ 안전사고 매뉴얼 마련, 시행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양형일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17일 선거운동을 잠정 중단한 채 고교 수학여행단이 탑승한 여객선이 침몰한 진도 현장을 방문, 탑승객 가족들과 아픔과 슬픔을 함께 하면서 되풀이되는 학생들의 대규모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섰다.

양 예비후보는 “수학여행과 수련활동, 체험학습 등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치밀한 사전점검, 최고의 안전장치, 최선의 안전지도, 철저한 응급구조시스템 구축 등이 필요하다”며 “지역별, 프로그램별, 시설별로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 매뉴얼을 마련해 철저히 이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신속하고 철저한 구조활동이 이뤄져 보다 많은 학생들과 탑승객들이 무사 귀환하기를 기원한다”며 “희생자들께 진심어린 애도의 뜻을 표하는 한편 가족들께는 심심한 위로를 전해드린다”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