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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 모바일·인터넷상품 전용 군포물류센터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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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쇼핑 제품 배송시간 크게 단축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GS샵(www.gsshop.com)은 16일 경기도 군포에 모바일과 인터넷 상품을 전용으로 취급하는 군포 물류센터를 열었다고 밝혔다.


한국복합물류단지 내에 위치한 군포 물류센터는 5개 층으로 총 7458㎡ 규모다. 오는 6월 시스템 개발이 마무리되면 월 최대 30만 박스의 물량을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뿐만 아니라 물동량 관리 외에 품질관리 기능까지 추가해 고객들이 믿을 수 있는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게 했다. 물품 보관과 상품화 작업, 합포장, 출고, 재고관리 등의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배송 비용도 낮춰 협력사들의 편의도 크게 증진될 예정이다.


기존 이천 물류센터는 GS샵의 TV쇼핑 상품만을 취급한다.

GS샵은 올해 모바일 부문의 매출이 6000억원으로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전담 물류센터를 새로 열게 됐다고 설명했다. 모바일 앱을 오픈한 2010년에는 취급액이 1억원에 불과했지만 매년 500% 이상의 성장세를 거듭, 작년에는 2800억 원을 기록했다.


군포 물류센터 오픈으로 평일 오후 6시까지 딜 상품을 구매하면 다음 날 상품을 받아볼 수 있게 되고, 해당 채널에서 구매하는 고객의 배송시간이 크게 단축될 것으로 GS샵은 예측했다.


임재억 GS샵 물류SCM팀장은 "모바일 GS샵의 급격한 성장으로 관련 제품에 최적화된 전용 물류센터를 오픈했다"며 "고객들에게는 배송시간 단축의 효과가, 협력사들에게는 포장 지원과 비용 절감 등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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