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브드 UHD TV 7대 연결한 '콜로세움 쇼케이스' 설치…스포츠, 디자인, 영화 전문가 '호평'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삼성전자가 유럽에서 올해 첫 TV 신제품인 '커브드 UHD TV'를 출시하며 유럽 TV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9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거킨빌딩에서 '커브의 시대'를 주제로 2014년형 커브드 UHD TV 출시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유럽 첫 제품 출시 행사로 영국 등 유럽 전지역에서 100여개 이상의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세계 최고 곡률의 삼성 커브드 TV 이미지, 디자인에 맞춰 기획한 행사로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가 열린 거킨 빌딩은 원추형의 구조로 돼 있어 모든 방향에서 파노라마처럼 막힘 없이 런던 전경을 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커브드 UHD TV 디자인과 유사하다는 점에 착안해 행사 장소로 정해졌다.
삼성전자는 행사장에는 '커브드 UHD 콜로세움 쇼케이스'를 설치해 커브드 UHD TV의 혁신적 디자인을 한층 강조했다. 커브드 UHD 콜로세움 쇼케이스는 65형 커브드 UHD TV 7대를 곡면 형태로 연결해 원형극장과 같은 형태로 구성한 것으로 커브드 TV의 압도적인 몰입감을 효과적으로 보여준다.
스포츠, 디자인, 영화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유명인들이 참석해 커브드 UHD TV가 각 분야에 미칠 영향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유럽의 가장 큰 스포츠 방송인 유로스포츠 사장 데이비드 커는 "삼성전자의 커브드 UHD TV는 움직임과 빠른 장면 전환이 많은 스포츠 경기에 최적의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이 밖에도 유명 디자이너 켈리 호펜은 4200R 곡률을 적용한 커브드 UHD TV 디자인에 대해 호평했고, 영화 '글라디에이터'로 아카데미 후보에 선정된 영화 촬영감독 존 메티슨은 커브드 UHD TV로 영화관과 같이 생생한 감동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시청 경험에 대해 설명했다.
앤디 그리피스 삼성전자 영국법인장은 "영국 소비자에게 혁신적인 디자인의 커브드 UHD TV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커브드 TV의 곡선 디자인이 TV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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